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여행, 맛집 그리고 육아

[충남 태안] 진산리 갯벌체험장

728x90

안녕하세아!!

한글날이 있는 연휴에 가족여행을 계획했어요. 충남 태안에 유료갯벌체험장이 있다고 하여 세아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함께 태안으로 고고!!

 

1. 위치 및 이용금액

도로가_끝나는_부분에_있어요

충남 태안군 남면 진산 2길 187-33

 

네이버 지도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진산2길 187-33

map.naver.com

위 주소를 검색하여 가면 찾을 수 있어요. 그냥 컨테이너 하나 있는데 가는 길이 외길에 도로폭도 좁으니 주의하세요.

호미/소금

이용금액 및 대여료는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

장화 및 장비 대여 각각 2,000원

소금 3,000원

이며 도구나 장화를 챙겨 오시면 입장료만 지불하시면 돼요.

 

**장갑은 따로 대여 품목에 없으니 미리 꼭 챙겨서 가세요.**

 

2. 시설

화장실

결재하는 곳은 처음에 이야기한 것처럼 컨테이너로 되어 있고 옆 부분에 화장실이 있는데 좀 낡기는 했어요.

저는 사용하기에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만 사용하신 분들은 당황할 수도 있는 정도예요.

화장실 바로 옆부분에는 갯벌체험 끝나면 씻을 수 있게 수도를 준비해 두기는 했어요.

 

3. 갯벌 체험!

갯벌체험공간

입구에서 들어가면 오른쪽 끝에 기둥들 세워 둔 곳은 양식장이라고 방송을 계속하더라고요. 체험 가시는 분들은 거기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저는 처음 들어가자마자 호미질을 하니 동죽이 엄청 많이 나오더라고요. 맛조개를 잡고 싶은 저는 물 쪽으로 깊숙이 들어갔는데 은근 갯벌이 넓어서 세아가 금방 지쳤어요.😳😳

결국 세아는 동죽만 잡고 할머니랑 차에 휴식하러.... ㅋㅋㅋ(다른 가족들 보니 눈썰매를 가지고 와서 아이들을 태우고 다니던데 다음번엔 썰매를 챙겨 와야겠어요.)

 

맛조개_사냥_feat.외할아버지

맛조개 구멍이 뭔지 몰라서 소금의 절반은 아무 구멍에다가 버렸어요. 나중에 보니 장인어른이 맛조개를 많이 잡아서 따라다니면서 교육받았어요. 하지만 이미 소금의 절반이 없는 상태 ㅜㅜ 저도 15마리 정도 잡기는 했는데 아쉬웠어요. (미리 교육받을 걸...)

 

그래도 3개 망을 거의 가득 채울 만큼 조개를 잡아서 다음날 하루종일 해감하고 조갯국으로 냠냠 ㅎㅎ

이번에는 처음 가기도 했고 준비를 안 하고 가서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다음번엔 준비를 하고 세아 썰매 꼭 챙겨서 더 많이 잡으려고 해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