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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테슬라

[시승후기] 테슬라 모델X Pla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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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아!!
오랜만에 테슬라 포스팅이에요.
최근에 제가 19년도에 예약한 사이버트럭이 정식출시했는데요. 높은 가격에 실망한 분들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사이버트럭 이야기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할게요.
오늘은 모델 X Plaid!! 제로백이 미쳤다는 바로 그 차량!! 을 소개 및 시승 후기를 적을게요.
 
3주 전 세아와 세아엄마가 차 타고 있는데 공영지하주차장에서 나가는 다른 차량이 제 까망이를 긁고 도망!! 가버려서 형사접수하고 대차 받은 차량이 바로 모델 X Plaid였어요.(사고 관련 이야기는 주관적인 입장이 들어갈 거 같아서 생략)
 
저는 18년식 모델 X, 프리레이븐이라고 불리는 아주 초창기버전의 모델 X인데 대차차량이 완전신형 그것도 플래드라고 해서 기대만빵
(새 차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길까 봐 걱정도 많이 했지만 기대가 더욱 컸던....😆😆😆)
 

1. 신형 모델 X 외관

앞모습

외관은 제 모델 X와 거의 달라진 점이 없어요. 모델X 오너들만 아마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안개등의 변화가 있어요. 
 

구형VS신형_안개등

구형 안개등은 중간에 크롬도 두 줄 들어가고 멋 부린 느낌이라면 신형은 모델 3, Y에서 적용된 안개등 형태로 바뀌어서 심플해졌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구형이 더 이쁜데.... 개인 취향차이겠죠.😁

크롬 딜리트

그리고 외관상 차이는 도어손잡이 및 측면카메라, 윈도몰딩이 모두 크롬에서 블랙으로 크롬 딜리트가 되었다는 점이 눈에 확 띄는 점이에요. 크롬 삭제는 저도 마음에 들어서 나중에 전체적으로 크롬 딜리트를 할 예정이에요. 까망이가 완전 까망이가 되도록!!
사진에서 살짝 보이는 빨간색 캘리퍼는 구형에서는 퍼포먼스, 신형에서는 플래드 트림에 들어가는 캘리퍼예요.(사실 테슬라 모델들은 전체적으로 출력에 비해 브레이크가 좀 부족해요.)

플래드_딱지

그리고 대망의 플래드 표시!!!
롱레인지사서 알리표 플래드 붙여서 감성마력 올리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만큼 마크가 이뻤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마크가 컸어요.
물론 차가 크다 보니 커 보이지는 않아요. ㅎㅎㅎ
 
외관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어서 새 차병(?)이 생길 이유는 없는데 이번 신형은 인테리어가 완전히 바뀌어서 인테리어가 찐이었어요.
 

2. 인테리어

인테리어의핵심_요크핸들

인테리어는 진짜 완전 싹 다 바뀌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거는 바로 요크핸들이었어요.
덕분에 중앙계기판 및 전방 시야가 확 틔어서 엄청 시원시원했어요.
중앙에 디스플레이는 세로형에서 가로형으로 변형되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세로형이 더 좋았어요. 물론 영상 보기에는 가로형이 더 좋겠지만 집에서만 거의 충전하는 저는 차에서 영상 볼 일도 거의 없고 네비를 세로로 보는 게 전방 상황을 더 많이 볼 수 있어서 저는 세로형이 더 좋았어요. 물론 이것도 적응의 영역이겠지만...
핸들 적응하는 데는 한 시간도 안 걸리기는 했는데 기어와 턴시그널은 적응이 힘들었어요. 신형은 핸들뒤에 레버가 하나도 없어요. 기어는 센터 디스플레이에서 변경하고 턴시그널은 핸들에 버튼으로 되어있어요.

윈도우버튼 및 중앙계기판

윈도우 버튼과 도어열림버튼도 모델3,y 형태로 변형되었어요. 1억이 넘는 차인데 윈도우 버튼의 저렴한 플라스틱은 좀... 도어 열림도 레버에서 버튼으로 바뀌었어요. 중앙계기판은 구형은 좌우에 표시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신형에서는 제가 찾지를 못한 건지 원래 안 되는 건지 모르겠어요. 😭

구형 중앙계기판

뒷좌석에도 디스플레이가 하나 생겼는데 아이패드 미니보다 살짝 큰 디스플레이였어요. (사진을 따로 찍지를 못했네요 ㅜ)
리어 디스플레이는 운전 중에도 영상을 볼 수 있었어요. 세아가 그걸로 티니핑을 아주 열심히 봤다는... ㅋㅋㅋ
하지만 위치가 아래쪽이라 장시간 보기에는 조금 불편한 위치였어요. 대신 조수석 의자를 리어디스플레이로 조절하거나 엉뜨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구형은 전방 디스플레이에서 뒷자리 엉뜨를 조절해야 돼서 운전 중에 제가 조절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거든요.
 

3. 퍼포먼스 및 승차감

퍼포먼스는 제로백이 2.6초라는 미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더 이상 할 말이 없어요. ㅋㅋㅋ
출력이 1,020마력이면 뭐... 일단 제로백까지 테스트할 곳이 없어서 0-70까지만 가속을 플래드 모드로 해봤는데
한마디로 요약하면 '이거 공도에 나와도 되나?' 였어요.
모델 3, M2, 타이칸, 박스터 등 가속력 좋은 차 많이 타 봤는데 플래드는 무서움이 느껴질 정도였으니까요. ;;;
다만 SUV형태의 지상고가 높은 차량이 확 치고 나갈 때 앞이 들리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앞바퀴 접지력이 부족해 절대적으로 직진만 가능할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직 핸들링은 좀 부족한 듯했어요. 그리고 초반에 이야기했듯이 브레이크는 많이 부족하니 구매하시는 분들은 브레이크 튜닝은 필수인 거 같아요. 
 
승차감은 역시 둔감한 엉덩이를 가지고 있어서 차이를 잘 모르겠다 하면서 타고 다녔어요. 근데 다시 구형을 타니 느껴지는 역체감....
프리레이븐에 비하면 승차감이 많이 좋아졌다는 게 느껴졌어요. 프리레이븐인 제 차량은 서스펜션을 컴포트, 스포츠 이런 식으로 세팅도 못하고 그냥 테슬라에서 제공하는 세팅만 사용할 수 있는데 레이븐부터 컴포트, 스포츠, 자동 모드가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신형 모델 x 승차감을 요약하면
컴포트 = 물침대
스포츠 = 오! 테슬라가 이 정도 승차감?
자동 = 이야 승차감 좋아졌네... 어?? 이건 뭐야???
딱 이랬어요. ㅋㅋㅋ
자동은 좋은데 가끔 특정 환경에서 정신을 못 차려요. 그래서 저는 항상 스포츠로 놓고 다녔어요.
 

4. 유튜브 촬영

이번에 모델 X 플래드를 사고로 인해 대차 받았는데 제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버 튜닝초보님도 비슷한 시기에 사고가 나서 모델 S 플래드를 대차 받으셨어요. 같은 렌터카 업체에서..(쌔미님 땡큐~!)
그래서 이천 사람끼리 이천마력 차량 모임을 급 번개로 ㅋㅋㅋㅋ

S,X 플래드의 만남

확실히 모델 s가 지상고가 낮아서 그런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x보다 승차감이 훨씬 좋았어요. 😍
넓은 공간이 필요 없었다면 S를 바로 질렀을 듯 ㅎㅎ
마지막으로 유튜버 구경하는 제 영상😆😆
 

*튜닝초보 유튜브 업로드 시 첨부할게요*

프로유튜버 구경

 

https://youtu.be/JwrKKR9M-ds?si=pH67Mgix2OKzUE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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