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여행, 맛집 그리고 육아

[경기 이천] 이천조개구이, 가리비회 맛집 - 쭌조개구이

728x90

안녕하세아!!

퇴근 후 갑자기 조개찜이 생각이 나서 근처에 있는 쭌조개구이집을 가봤어요.

이천 조개구이 검색하면 상위에 노출되는 맛집 중 한 곳이에요.

 

1. 위치 및 영업시간

 

  • 주소📍 : 경기 이천시 대월면 사동로 127-28 1동 1층 쭌조개구이
  • 영업시간 ⏰ : 13:00 - 22:00
  • 주차가능 여부 🚙 : 가게 앞 주차 가능 (약간 외진 곳에 있어서 차량 필수)

사동리 안쪽에 위치한 이천 쭌조개구이집이에요.

약간 뜬금없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살짝 애매한 곳...

그리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2,3차 가기에도 애매하지만 항상 손님이 있는 걸 보면 맛집이 분명하다는 생각에 바로 방문했어요.🤣

이천쭌조개구이

식당 앞에 차량 5대 정도는 주차할 공간이 있으며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근처 길가에 주차를 해도 될 거 같았어요.

그리고 식당 앞 수족관에 조개가 한가득!! 기대하면서 입장!!!

 

2. 메뉴

메뉴

식당 내부는 무난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고 10개 정도 되는 4인 테이블이 있었어요.

메뉴는 쭌메뉴, 키조개삼합, 세트, 식사/사이드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주문하기에 좋았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근처 회사에서 회식을 와서 옆 테이블에 있었는데 칸막이도 없이 오픈형이라 좀 시끄러웠네요.

프라이빗한 식사하는 곳은 아닌 점 참고하세요.


저는 세트메뉴로 조개찜+가리비회를 시켰어요. 사실 세아엄마는 조개구이를 먹고 싶었지만 조개구이는 다 익었는지 아닌지를 잘 몰라서 세아가 먹고 탈 날까 봐 찜으로 시켰어요.

기본 상차림

테이블마다 불판이 있고 소스류도 구비가 되어있었어요. 기본 상차림은 위 사진처럼 간단하게 나오며 추가반찬은 셀프였어요.😁

 

 

조개찜과 가리비회

조개찜과 가리비회!! 사실 가리비회는 처음 먹어봤어요.

가리비를 반으로 자르지 않고 하나가 그대로 올라가 있는 싱싱한 가리비에 참기름과 콩가루(?) 같은 가루가 올려져 나오는데 그냥 먹어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먹다가 살짝 물리면 기본 반찬으로 나온 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궁합이 딱 좋았어요.

 

조개찜 역시 치즈퐁듀와 같이 나와서 조개를 치즈에 찍어먹으면 완전 꿀맛!!!

익은 건지 애매할 때는 직원분이 와서 알려줬어요. 😆

우리 가족이 조개구이나 찜 초보자인걸 알아본 듯...

 

사실, 옆테이블 조개구이도 직원분이 "지금이에요!!" 하며 최적의 타이밍을 계속 알려주더라고요 ㅎㅎㅎ

식사가 끝나고 주위를 보니 대부분이 키조개삼합 메뉴를 먹고 있더라고요. 다음번에는 삼합을 먹어봐야겠어요.^^

 

싱싱한 조개들을 먹을 수 있었던 이천 조개구이맛집 쭌조개구이

바닷가 관광지 무한리필 조개구이집보다 퀄리티도 좋고 가격도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위치가 외진 곳에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가는 게 편하다는 점은 조개구이를 먹으면서 술을 먹는 사람은 무조건 대리운전을 불러야 된다는 단점이 있네요.(술 깰 겸 걸어서 가시는 분들도 있던데 인도가 좁고 차도도 좁은 곳을 걸어가야 되니 위험한 거 같아요.)

 

지금까지 내돈내산(My money, My mountain!😂😂)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