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여행, 맛집 그리고 육아

[경기 이천] 평양냉면 맛집, 이천 능라면옥

728x90

안녕하세아!!

'일하다가 오늘 점심 뭐 먹지?' 하고 고민하던 중 후배 한 명이 '근처에 평양냉면집 생겼다'라고 알려줘서 바로 고고!!

평양냉면은 처음 맛보는 거라 약간 긴장을 했는데(호불호가 갈린다고 해서...)

첫 한입은 '응??? 뭐지???' 했는데 점점 맛있게 느껴지는 맛 😁

 

그래서 주말에 세아와 함께 다시 방문했어요.

(블로그 체험단이 아닌 완벽하게 내돈내산 방문기입니다. - 궁서체)

 

1. 위치 및 영업시간

전경

 

네이버 지도

능라면옥

map.naver.com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 전      화 : 031-635-3338

 

2. 메뉴

메뉴

메뉴는 간단하게 냉면류만두, 계절메뉴가 있었어요. (이북식 찜백숙이 궁금하기는 했지만 어른 둘에 아이하나가 먹기에는 과한 거 같아서 다음번에 먹어보기로 생각했어요.)

가게 들어가서 알았는데 사장님이 탈북주민이시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기대되는 평양냉면 맛!!!

광주광역시에서 장사하시다가 오신 거 같았어요.(예전에 광주에 있을 때는 군인들은 곱빼기 돈 안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시는 거 보니..)

가게 여기저기에 냉면 제대로 먹는 방법이 있었어요.

먼저_평양냉면_팁

자리에 앉으니 온육수를 주는데 이것부터 심심한 맛.... 저는 좋았는데 자극적인 맛이 좋은 세아 엄마는 별로라고...ㅋㅋㅋㅋ

 

평양냉면과 능라냉면을 시켰는데 능라냉면은 평양냉면에 양념장이 들어간 냉면이었어요.

한 그릇은 살짝 부족해서 가오리회냉면까지 시켜 먹었는데 두 그릇은 무리였는지 살짝 남겼네요.(맛없어서 남기거 아니니 사장님 오해하지 마세요^^)

 

평양냉면/가오리회냉면

 

먹다 보니 능라냉면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

평양냉면과 능라냉면에는 닭고기, 계란지단, 오이 등 고명도 많이 들어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무것도 안 넣고 그냥 먹는 평양냉면이 좋았어요. 와이프는 평양냉면은 너무 심심한 맛이고 능라냉면이 좋다고 했어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열무김치는 동치미 느낌으로 고춧가루 없는 김치인데 세아가 좋아했어요.

하지만 세아의 원픽은 고기만두!!! 아직 냉면은 너무 질기고 차가워서 많이 먹지는 않더라고요.

아!! 그리고 두 그릇만 시켜서 세아에게 나눠 주려고 했는데 아이 거는 따로 서비스로 주셨어요. 사장님 짱!!!

물론 가오리회냉면도 일반 회냉면과는 다르게 약간 덜 자극적인 맛인데 계속 넘어가는 맛이라고 해야 되나?? 아무튼 맛있었어요. 

 

평양인이 직접 만드는 원조평양냉면을 먹고 싶다면 능라면옥 한번 도전해 보세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맛집 방문기

 

끝!!

반응형